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꿀팁 정보

대구 내 집 앞 도서관 반납 방법 후기

728x90

 

내 집 앞 도서관 반납기기 이마트반야월점


내 집 앞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여한 후 기간만료 전에 반납을 해야 하는데 처음 반납을 하려면 간단하지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대구통합도서관 반납일 수신 알림톡


반납 기간이 임박하면 대구통합도서관 알림톡이 수신됩니다. 바쁜 일정으로 혹시 반납일을 잊고 있더라도 알림톡으로 반납일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기간 안에 반납을 하면 됩니다.
 

 

왼쪽 사진 반납기 화면 중앙의 반납을 누르고 오른쪽 사진처럼 하단 도서투입구 문이 열리면 도서를 반납하면 됩니다. 연속 반납 가능하고 반납이 끝나면 화면 오른쪽 하단부의 완료를 누르면 도서 반납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면 간단히 반납이 됩니다.

내가 대여한 장소 도서기기 반납기에서 화면에 보이는 반납을 누릅니다. 그러면 반납기의 도서투입구 문이 열립니다. 열린 문 안에 반납할 도서 한 권을 넣어주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고 반납이 진행된 후 다시 자동으로 투입구 문이 열립니다. 다음 진행할 도서가 더 있으면 동일한 방법으로 차례로 넣고 진행을 하고 반납 도서가 더 없으면 완료를 누르면 대출 도서 반납은 마무리됩니다.
 

반응형


이렇게 도서 반납은 대여하는 것 보다도 훨씬 더 간단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서를 대여할 때는 내 집 앞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이 필요하지만 반납할 때는 이러한 과정이 불필요합니다. 도서기기가 비치된 장소를 방문하는 것만으로 반납이 바로 이뤄지기에 접근성 좋은 장소에 내 집 앞 도서관 기기가 비치 돼 있다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는 내 집 앞도서관에서 대출하는 것이 훨씬 간편할 수 있습니다.
내 집 앞도서관은 한 곳의 도서관에서만 대여가 되지 않고 여러 도서관에서 통합으로 도서 대여가 되고 있어 미비치로 대출이 불가한 경우가 현저히 낮아 빠른 대출이 가능한 것이 무엇보다 큰 장점일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로 이용이 아주 편리해서 저는 내 집 앞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납기를 통한 반납 후 내 집 앞도서관 전산 반영이 완료되면 1인 최대 2권의 도서 대여가 가능해집니다. 그러면 필요한 도서를 검색 후 선택하여 대여를 진행하면 됩니다.

도서관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한 대출예약만으로 자동화 기기 비치 장소에서 대출과 반납이 이뤄지는 간단하고 편리한 내 집 앞 도서관을 적극 활용하여 책 읽기를 습관화하여 마음의 양식을 많이 쌓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글 - [다양한 꿀팁 정보] - 대구 내 집 앞 도서관 이용 후기와 이용 방법

대구 내 집 앞 도서관 이용 후기와 이용 방법

필요한 책이 있을 때 매번 구입하기엔 비용 부담이 되고 비용 부담이 없는 도서관에서 희망 도서를 대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집과 거리가 있어 도서 대출을 하기 위해 도서관을 방문하

mynote-5.tistory.com

 

728x90